노인심리상담사

심리전문가와 면접을 통해 노인의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Go To Home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

“크레이머 “라는 말이 일반적으로 정착하고있는 것처럼, 최근에는 소비자와 기업과 정부와의 갈등이 큰 문제가되는 사례가 급증했습니다. 그 양자의 파이프 역으로서 기대되는 것이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입니다. 인증 시험의 주최는 일본 산업 협회이지만, 총리 및 경제 산업 대신 사업 인정의 공적 자격이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고 자격을 얻은 후에는 5 년마다 갱신이 필요합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루고 선진국이 현재 일본에서는 상업이 성숙하고, 소비자와 기업의 불화 문제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는 이러한 소비자의 의식의 고양과 그 대응에 고심하는 기업의 가교가되는 존재로, 말하자면 소비자와 기업의 파이프 역으로 활약합니다. 소비자 상품의 내용이나 사용 방법 등에 관한 상담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요구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관리 및 테스트 등을 실시합니다. 그리하여 소비자로부터 전해진 의견을 새로운 제품 개발에 피드백하는 역할을합니다. 기타, 팜플렛 작성이나 설명서를 확인하고 시장 조사 등 소비 생활 상담을 전문으로하는 일입니다.
활약 위치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의 주요 근무처는 백화점이나 슈퍼마켓, 기업 등의 기업입니다. 그 사내에서 자격을 살릴 수있는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 지원 등의 업무에 붙습니다. 또는 지방 자치 단체 등이 설치되어있는 소비자 상담 창구도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가 활약 할 수있는 장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행정의 외곽 단체와 언론 등에서도 살릴 수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전망 소득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의 자격은 다양한 직장에서 활용할 수있는 자격이기 때문에 유자격자의 수입도 다양합니다. 근무처의 기업이나 지자체의 규모, 그리고 부서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현재는 소비자가 기업을 겨냥 눈이 매우 어려워지고 있으며, 소비자 대응에능한 인재가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의 자격은 많은 기업에서 취직이나 전직에 유리한 것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앞으로도 계속 강해지고 간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해 불안하지 않습니다.
자격 적성 자격 인증 시험은 법률과 경제를 포함한 매우 폭 넓은 지식이 요구됩니다. 바로 「소비 생활」전반에 걸쳐 있기 때문에, 평소 친밀한 경제 활동에 관심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말할 수있을 것입니다. 또한 뉴스를 살펴보고, 상업 분야의 동향을 잘 아는 사람에 유리한 자격입니다. 이미 기업에 근무하고 있으며, 제품의 개선이나 서비스의 개혁 의지가있는 사람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자격도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소비자의 이야기를 듣는 능력이 필요 이른바 “크레이머 “에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인내 인간 관계를 구축 할 수있는 사람에게 적당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취득 방법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의 자격 인증 시험은 재단법인 일본 산업 협회가 실시하고 있습니다. 응시 자격은 일체 불문이지만, 시험에 합격 한 것만으로는 「소비 생활 어드바이저」의 칭호를 얻을 수없고, 소비자 지원 부문에서 1 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쌓아 처음이 칭호가 주어집니다. 실무 기회가없는 경우에는 4 일간의 실무 연수를 수료함으로써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험 대책은 출제 범위가 넓기 때문에 과거 문제를 분석하고 효율적으로 학습을 진행하면 좋을 것입니다. 산업 능률 대학에서 1 년간의 통신 교육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독학에 자신이 없으면 여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안내

2018~2019년 많은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노인」 「부부」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의 인기 자격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