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심리전문가와 면접을 통해 노인의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Go To Home

소비 생활 전문 상담원

소비 생활 전문 상담원은 소비자 청 소관의 독립 행정 법인 인 국민 생활 센터가 주최하는 인증 시험을 통과하여 얻을 수있는 공적 자격입니다. 자격 취득자는 전국 각지의 소비 생활 센터 등에 근무하고 소비자의 상담에 응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 상담원으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시험하는 시험이며, 일반 상식에서 행정, 경제, 법률 등 소비 생활 전반에 걸친 폭 넓은 지식이 요구됩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소비 생활 센터 등에서 상담 위원으로 상품이나 서비스 등의 구매 및 계약에 관한 불만이나 상담 당 등의 소비 생활 상담 처리 할 직업이며, 소비 생활 센터의 상담원은 필수 자격입니다. 소비자 상담 관련 지식과 능력이 있음을 국민 생활 센터에 인정 받아, 처음으로 자격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이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소비자 고문으로 다양한 소비자 문제의 상담을 타고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국민 생활 센터에서 단독으로 시험이 실시되고 있었지만 2016 년부터는 국가 시험의 「소비 생활 상담원 자격 시험 “고 겸하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소비 생활 상담원 자격 시험 “에 합격하면 「소비 생활 전문 상담원 (5 년마다 갱신 수속이 필요) “의 자격이 인정됩니다.
활약 위치 전국 각지의 지방 자치 단체의 소비 생활 센터 및 시청 등이 활약 할 수있는 장소입니다. 상담원으로 소비자와 공급자 사이에 서서 창구에서 문제 해결 지원을 실시하는 등의 상담에 대응합니다. 또한 도도부 현에 의해 모집 조건이 다르고, 소비 생활 전문 상담원 이외의 자격으로도 상담원으로 채용되고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망 소득 향후 인터넷을 통한 상품 구매의 증가로 점점 고령화 사회를 감안할 때, 상품이나 서비스 등의 구매 및 계약시의 문제 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 상담원의 사회적 책임도 커지고 요구가 높아질 것입니다. 동시에 상담 내용도 복잡하고 상담원도 고도의 지식과 능력이 요구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우 등은 도도부 현 및 시정촌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상담원은 비상근 직원이기 때문에 연봉은 결코 높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만, 상담자로서의 따뜻한 자세가 수익에 반영하는 사회적으로도 보람있는 일입니다.
자격 적성 소비자 상담에 대응하는 일이기 때문에, 자기 일 같이 사람의 상담에 탈 수 잘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지금까지 안고 고민과 경험을 살려 누군가 유용한 일을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리더가되어,업자와의 사이에 서서 의연한 태도로 문제를 해결할 사람이 바람직합니다.
취득 방법 합격률은 25 % 전후의 난관 시험이지만, 기출 문제 대책을 확실히 해두면 같은 경향의 문제가 출제되므로 그다지 어려운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문 분야의 학습도 필요하지만,이 시험의 합격의 관건은 기출 문제를 반복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국민 생활 센터의 홈페이지에 과거 문제가수록되어 있습니다. 헤세이 27 년도 이전의 것은 소비 생활 전문 상담원 자격 인증 시험의 과거 문제를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 문제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공부는 시간이 지남에 임합시다. 1 차시험은 필기와 논문이지만, 필기는 소비 생활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이 대부분 기초적인 법률이 포함됩니다. 논문 시험은 상담 내용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정리 한 자료를 만들 수있는 능력을 판정됩니다. 따라서, 경험과 감상문이 아닌 요청 된 논점에 대한 객관적인 사실에 입각 한 논문 인 것이 필요합니다. 2 차 시험의 면접에서는 소비 생활 상담을 할 수있는 지식 외에, 상담자로서 적합한 지 볼 수 있으므로 적당한 태도로 임합시다.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안내

2018~2019년 많은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노인」 「부부」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의 인기 자격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