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심리전문가와 면접을 통해 노인의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Go To Home

소매 마케팅 (판매사) 검정

다양 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소매에 더 많은 노력이 요구되는 시대가되었습니다. 고급 제품 지식을 익히는 것은 물론, 관리 능력이나 접객 기술도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일본 상공 회의소 (日商)의 판매 사 검정은 우수한 유통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등 능력을 인정하는 검정. 1 ~ 3 급의 각 수준에 맞는 능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일본 상공 회의소에 의한 판매사 검정은 상공 회의소 법에 의거 전국 통일 기준에 실시되는 시험에서 유통 · 소매업의 유일한 공적 자격입니다. 각종 소매점 판매원으로 유용한 실무 지식을 익힐 수에서 업계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있는 검정이며, 시험을 권장하는 기업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영업 사원을 대상으로 한 3 급, 매장 책임자 등 중견을 대상으로 한 2 급, 그리고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1 급으로 나누어 져 있으며, 각 단계의 현장에서 요구되는 판매 기술을 습득하는 수 있습니다.
활약 위치 판매사 검정은 제품 자체의 지식은 물론, 제품 관리 및 공급 계획, 서비스 및 마케팅 등 「소매」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영업 사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시도합니다. 슈퍼 나 편의점 등 소매업 외에도 도매 및 제조 업체, 음식업 등 실로 다양한 업계에서 통용되는 범용성이 뛰어난 자격이며, 대략 “물건을 파는 곳“모두가 판매사에 활약 할 수있는 장소 입니다. 접객에서 물러나 관리자 및 경영자가 된 사람도 판매사 검정에서 얻은 지식은 매우 중요하므로 응시자가 많이 있습니다.
전망 소득 판매사의 미래에 대해, 특히 불안 요소는 없을 것입니다. 거대한 내수를 가진 일본에서 소매업이 망할 것 등 우선하지 않고, 경기의 좋고 나쁨에 관계없이 판매에 필요한 인력은 대체로 일정합니다. 오히려 불황 하에서야말로 영업 사원 개인의 능력이 중요하다 측면도 있습니다. 판매사 검정은 업계에서 평가가 높은 자격이므로 직원 취득을 권장하고, 승진이나 승급의 기준으로하고있는 기업도, 소매업에서의 취직이나 전직시 반드시 플러스 재료가되는 자격도 있습니다.
자격 적성 영업 사원의 업무는 첫째로 “질“이므로, 사람을 기쁘게하는 것에 기쁨을 느낄 수있는 사람에게 적합하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미 영업 사원으로 근무하고있는 사람이라면, 판매사 검정 스킬 업 및 경력에 안성맞춤의 시험이며, 실제로이 자격을 인상이나 승진의 평가 기준에 도입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또한 대학의 학부와 경영 학부 등의 추천 입학으로 평가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고등학생 중에서 취득을 목표로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취득 방법 판매사 검정은 전국 각지의 상공 회의소가 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일본의 어디에서나 근처에서 부담없이받을 수있는 시험입니다. 1 급에서 3 급까지 있으며, 중견 간부 및 일반 영업 사원을 대상으로하는 2 급과 3 급은 합격률이 60 %를 넘어 비교적 취득하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시판의 텍스트에서 열심히 공부 해두면 독학으로 합격도 어렵지 않습니다. 경영자 수준을 상정 한 1 급은 난이도가 높은 합격률도 20 % 정도. 이곳은 독학보다 각지의 상공 회의소가 개최하는 강습회 및 통신 강좌 등을 이용한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안내

2018~2019년 많은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노인」 「부부」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의 인기 자격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