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심리전문가와 면접을 통해 노인의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Go To Home

케어 매니저 (개호 지원 전문 원)

케어 매니저는 “개호 지원 전문 원」이라고도 불리는 것처럼 요 지원 · 요 개호 인정을받은 고령자의 개호 서비스를 만드는 전문가 개호 보험 시설에는 1 명 이상의 케어 매니저를 배치 할 수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가 앞으로도 스스무 때문에 장래성이 높은 간호 업무에 종사하기 위해 응시자의 수는 많아지고 있습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케어 매니저 (케어 매니저)는 개호 (케어)을 관리하는 전문가 개호 보험 서비스를받는 사람을위한 간호 계획을 세우는 것을 주요 업무로하고 있습니다. 「개호 지원 전문 원 “라고도 약칭 「케어 흉내 “라고 불리기도합니다. 간호 보건법에 의거 해, 건강 상태 등의 요 개호도를 조사하고 가족과 생활 상황 등을 고려한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적절한 개호 서비스 계획, 개호가 필요한 사람과 개호를 행하는 사업자와의 파이프 역할을 합니다.
활약 위치 케어 매니저의 주요 취직 처는 지방 자치 단체와 민간의 개호 서비스 시설이나 요양원 등입니다. 그 시설에서 주택 개호 지원 업체로 근무하고 개호 서비스 계획뿐만 아니라 서비스 업체 간의 조정을 실시하거나 계획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지켜 보며 지속적인 관리합니다. 또한 간호 보건법 인원 기준하여 개호 서비스 이용자 50 명당 1 명의 거주 개호 지원 업체를 배치하도록 정해져 있기 때문에, 도도부 현마다 케어 매니저의 필요 개수가 달라 노인 인구에 의해 지역 차이가 있습니다.
전망 소득 케어 매니저는 2000 년에 시작된 개호 보험 제도에 의해 탄생 한 새로운 직업이지만 향후 고령화 사회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직장으로 높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수요가 확실히 증가 계속하기 때문에 미래에 대해 전혀 걱정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간호 보건법 인원 기준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된 일자리와 고용의 지속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노인 복지 시대에 안정적인 수익을 원한다면 먼저 추천하고 싶은 직업입니다.
자격 적성 노인을 상대로 일하는 케어 매니저는 첫째 사람마다 좋은 성격과 배려의 마음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또한 개호 보험에 맞춘 서비스 계획이 업무이므로 합리적인 생각과 정확하고 치밀한 계획 능력이 요구됩니다. 인원 기준에 따라 혼자 50 명의 간호 계획을 담당하는 매우 바쁜 업무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 체력이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취득 방법 도도부 현이 실시하는 개호 지원 전문 원 실무 연수 수강 시험에 합격 한 후 실무 연수를 수료하고, 지자체의 개호 지원 전문 원 명부에 등록되는 것으로, 케어 매니저가 될 수 있습니다. 실무 연수 수강 시험에 응시 조건이 간호사 및 준 간호사, 보건 사 등 보건 · 의료 · 복지 분야의 자격을 가지고있는 사람이라면 5 년 이상 다른 사람이라면 5 년에서 10 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자격의 유효 기간은 5 년 기한이 다가오는마다 갱신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안내

2018~2019년 많은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노인」 「부부」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의 인기 자격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