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심리전문가와 면접을 통해 노인의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Go To Home

부기 능력 검정

기업 등으로 재산과 금전을 관리 · 기록하고 그 움직임을 명확하게하는 것이 부기의 일.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우수한 부기 및 회계 담당자가 중요한 역할을하기 때문에이 부기 능력 검정을 취득하여 취업 활동에 특히 유용합니다. 기업 회계 사무 담당자가되고 싶은 사람은 꼭 취득 해 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회계 일을하는 데 필수적인 부기. 부기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장부의 작성 등을하는 것입니다. 부기 능력 검정은 그 지식과 실무 능력을 판정하기위한 시험. 여러 단체가 검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 「부기 능력 검정」은 전국 회계 교육 협회가 주최하고 있습니다. 통칭은 全経 부기. 회계를 배우는 전문 학교 학생이 응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지명도 높은 일본 상공 회의소 주최의 日商 부기 전국 상업 고등학교 협회 주최의 전체 상업 부기 등이 있습니다. 이력서에 기입 할 때 하루의 매상고 부기가 일반적이지만 총 전경 부기에 도전하는 사람도 매우 많습니다. “고급“에 합격하면 세무사 시험의 응시 자격이 부여됩니다.
활약 위치 부기 장부 매기기에서 경영 분석까지 기업의 회계 업무에 꼭 필요한 지식입니다. 자격으로 취득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 취업 후에도 회계에서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산서 작성 및 세무 신고서의 작성 등 주로 회계에 관한 회계뿐만 아니라 재무 제표 작성과 자금 조달 등 재무에도 적합합니다. 다른 부서에서도 부기의 지식은 도움이 예산 수립 및 자산 관리, 경영 분석 등 다양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의 매상고 1 급과 거의 같은 레벨의 “고급“시험에 합격하면 세무사로 활약 할 가능성도 커집니다.
전망 소득 부기는 회사의 규모 나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경영에 필요한 “회계“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필요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PC 나 회계 소프트웨어가 보급 된 현재에도 역시 어느 정도 부기 지식이 없으면 정확한 장부의 작성 등도 어렵습니다. 취업 후에도 난이도가 더 높은 급에 도전하여 커리어를 연결 소득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는 세무사 나 공인 회계사의 등용문이라 알려져 있기 때문에,보다 전문성있는 고수입 직종의 길도 열 수 있습니다. 재취업시에도 부기의 자격이 있으면 유리이므로 산후과 육아 후 등 미래의 재취업을 응시 한 여성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자격 적성 미래의 회계에 취직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리한 자격이므로 회계 지망자 방향의 자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기는 숫자를 취급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사칙 연산이 자신 있고, 성격 적으로는 좋은 작품을 집중하고있는 성실한 분을 향하고있는 것입니다. 난이도가 높은 급에수록 공부 시간도 걸리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있는 타입에 적합합니다. 또한 시험에서는 계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빨리 치기 (블라인드 터치) 수와 유리합니다. 또한 장시간 책상이 고통이 아닌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취득 방법 일반적으로 전문 학교 나 통신 교육으로 공부합니다. 4 급 ~ 1 급, 상급이 있고, 4 급이 가장 난이도가 낮습니다. 쉬운 급이면 독학도 가능하지만, 상급에 가까워 질수록 전문 학교에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급 ~ 2 급까지는 상업 부기 1 급은 회계 및 공업 부기 고급된다고 회계 및 원가 계산도 범위입니다. 전경 부기는 하루의 매상고 부기와 자주 비교되지만, 전경 상급 = 日商 1 급, 전경 1 급 = 日商 2 급 감안할 때 하나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출제 경향이 다른 부분도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습니다. 시험은 매년 여러 차례 실시됩니다. 장소는 주로 전국의 전문 학교입니다 신청 및 합격 여부 확인은 인터넷에서 가능합니다.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안내

2018~2019년 많은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노인」 「부부」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의 인기 자격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