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심리상담사

심리전문가와 면접을 통해 노인의 정서적, 정신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Go To Home

수화 통역사

청각 및 언어 장애인과 의사 소통 수단으로 「수화」는 인기있는 방법입니다. 그 수화를 구사하고, 장애인과 다른 사람과의 의사 소통을 중개하는 것이 수화 통역사입니다. 수화 통역 기능 인정 시험 (수화 통역사 시험)에 합격하여 공적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험은학과 필기 시험 외에 실기 시험으로 수화를보고 음성으로 번역하는 “읽기 통역“고 목소리를 듣고 수화로 번역 “듣기 통역“를 실제로 행합니다.

구분비고
자격 상세 수화 통역사는 장애인 복지법에 의해 “청각, 언어 기능 또는 음성 기능의 장애에 대한 음성 언어에 따라 의사 소통을하는데 지장이있는 장애인과 다른 사람 사이의 의사 소통 설립에 필요한 수화 통역을하는 사람 “으로 정의된다 수화 전문가입니다. 수화 통역 기능 인정 시험에 합격 한 청각 장애인 정보 문화 센터에 등록하여 수화 통역사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후생 노동 대신이 인정하는 시험이므로, 공적 자격이 있습니다.
활약 위치 청각 장애 사람과 말을 못하는 사람에게 다른 사람과 의사 소통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화. 그 전문가 인 수화 통역사가 활약하는 장소는 물론 청각 장애인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곳이 메인입니다. 유자격자로 등록 요청에 따라 파견되는 경우에는 병원이나 학교의 학부모회 등 청각 장애인과 동행하거나 강연회 나 회의 등에서 통역을 실시하기도합니다. 평소에는 관공서 나 병원의 직원으로 근무하고 필요한 경우 수화 통역을 할 수 있습니다.
전망 소득 수화 통역사의 사회적 존재 의의는 매우 높지만, 그 능력이 요구되는 빈도 측면에서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화 통역사를 전업으로하고있는 사람은 극히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자격 취득이 즉시 수입을 초래할 수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금전적 인 이익은별로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유자격자의 대부분은 다른 일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 복지 관계의 직업이면 직장에서 필요한 도움 다른 직업이라면 자원 봉사 등의 사회 활동에 수화 통역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격 적성 수화 자체에 관심이있는 사람이나 청각 장애인의 도움 싶다고 생각하고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관공서 나 병원에 근무하고 있고, 청각 장애인들에게 접할 기회가있는 사람에게 수화 통역 기술은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고, 취직이나 전직에서 높이 평가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수화 통역사는 업무 독점 자격이 아니기 때문에, 무자격에서도 수화 통역을 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필수가되는 것은 재판이나 정견 방송에서 수화 통역에 한정되어있어, 무자격에서 수화를 활용하고있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취득 방법 수화 통역사 자격을 얻으려면 1 년에 한 번, 사회 복지 법인의 청력 장애인 정보 문화 센터가 실시하는 수화 통역 기능 인정 시험 (수화 통역사 시험)에 합격하고, 동 센터에 등록해야 수 있습니다. 시험은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구성되며, 실기에서는 “듣기 통역 “과“읽기 통역“를 실제로 행합니다. 시험은 합격률이 10 ~ 20 %라는 난관이지만,학과 시험에 합격하고 실기 시험에 불합격 한 경우에는 다음의 시험시학과 시험이 면제됩니다.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안내

2018~2019년 많은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 「노인」 「부부」 등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의 인기 자격 종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